GOLFPARK


골프마켓 무료 회원가입

회원권 시세동향

  • 커뮤니티
  • 회원권 시세동향
 
작성일 : 14-12-22 10:56
12월 회원권 시세동향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190  
점점 늘어나고 있는 무기명 회원권

매도 매수의 관망세가 길어지는 가운데 회원권 시세는 약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원권거래는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지만 무기명 회원권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강남300 컨트리클럽, 비에이비스타 컨트리클럽의 무기명 회원권이 인기를 주도하고 있고, 신안그룹 웰리힐리 컨트리클럽과 한원컨트리클럽의 무기명 회원권도 그 뒤를 잇고 있다. 또한 뉴스프링빌 컨트리클럽, 뉴서울 컨트리클럽의 무기명 회원권 역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어, 회원권 시장의 주류를 이루던 기존 정회원권과 주중회원권에서 무기명회원권으로 판세가 변화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저가대 회원권
약보합 시세 속에 거래량은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전반적으로 수도권에서 가까운 지역은 거래량이 있지만 여주권을 넘어가면서 거래량은 현저히 감소하고 있다. 수원은 약보합세 유지중이고, 한성도 대기매수의 관망세로 약보합세가 지속되고 있다. 태광은 매도호가 상승이후 거래량이 줄어들고 있고, 양지파인은 여전히 누적 매물이 남아있어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스카이밸리는 급매물 출현으로 시세 조정이후에 매수의 관망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금강은 현저히 매수가 줄어들면서 약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여주는 매수가 없는 가운데 약보합세로 시세가 하락하고 있다.

중가대 회원권
전반적인 약보합세가 주류인 뉴서울은 시세를 받쳐주던 대기매수자들이 보류가 되면서 오히려 매물이 나와 혼조양상을 보이고 있다. 88은 매도 매수 간 호가차이가 줄어들면서 보합세 유지중이고, 기흥은 매도물량이 늘어나면서 약보합세로 전환되고 있다. 비에이비스타는 정회원권 보증금 반납으로 매물이 없는 가운데, 보증금 5억 무기명 회원권은 프리미엄이 붙으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센추리21은 매수를 찾아보기 힘든 가운데 약보합 시세를 보이고 있고, 안성베네스트도 분양가 밑으로 매물이 나오지만 보증금을 반납해주고 있어 실제 거래는 일어나지 않고 있다. 골드주주는 매도 매수 간 호가차이를 보이며 보합세 유지중이다.

고가대 회원권
거래량 저조로 인해 대부분 고가대 종목에서 매도주문 보류가 일어나고 있다. 화산은 누적매물이 많아 약보합세를 유지중이고, 신원은 매수가 부족해지는 가운데 매물도 보류가 일어나면서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아시아나는 매도가 보류되면서 대기매수는 증가하고 있고, 청평마이다스는 매수보다는 누적매물이 증가해 당분간 약보합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렉스필드는 매도 물량이 많이 줄어들면서 보합세 시세로 전환되고 있고, 분양가 매수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서울은 매도 매수 간 호가차이가 점점 줄어들면서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초고가대 회원권
실망매물이 점점 줄어들면서 대기매수의 관망세가 시작되고 있다. 남부는 고분양가 대기 매수가 증가하면서 실망매물은 감소하고 있고, 가평베네스트도 누적매물이 보류되면서 대기매수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스트밸리는 누적매물이 증가하면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고, 남촌도 누적매물이 많이 남아있어 당분간 약보합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비젼힐스도 매물증가로 시세가 급격히 하락하고 있다. 레이크사이드는 대기매수로 인해 보합세 유지하고 있지만 매수의 관망으로 인해 약보합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지역별 회원권
강원도 지역 회원권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오크밸리는 매수가 증가하면서 보합세 유지 중에 있고 휘닉스파크는 매물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오투는 약보합세가 지속되면서 매수를 찾아보기 힘들어졌으나 골든비치는 보증금 반환이 일어나면서 매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샌드파인도 시세가 하락하다가 매수세 유입으로 보합세로 전환되었다.

충청도 지역 회원권은 큰 변동 없이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우정힐스는 매도 매수 간 호가차이를 보이며 거래 없이 시세 유지중이고, 세종에머슨과 에머슨은 누적매물로 인해 약보합세를 지속하고 있고, 천룡은 대기매수가 보류되면서 거래 없이 보합세 유지중이다. 실크리버는 매도가 증가하면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고, 에딘버러도 매물이 증가하면서 약보합세로 시세조정 되었다.

 
   
 

오늘의 회원권시세 바로가기

2019-10-16 (화) 단위 : 만원
업체명 구분 시세

콜센터 대표번호 02. 949. 1030